KB국민은행, KB마이데이터 본 오픈...자산·지출관리·목표챌린지 등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 KB마이데이터 본 오픈...자산·지출관리·목표챌린지 등 서비스 제공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1.05 1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마이데이터 이프유 서비스 (사진=KB국민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5일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본 오픈했다고 밝혔다.

KB마이데이터는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나의 정보들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 서비스 ▲지출관리 서비스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까지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이프유’ 등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목표챌린지’는 나의 자산과 지출내역을 분석·진단해 개인화 된 목표를 제안하고 목표한 금액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합리적 제안을 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다. 이와 관련 배달음식 줄이기, 한 달 예산으로 살기 등 흥미로운 챌린지도 제공한다. 특히, ‘목표챌린지’와 연계한 전용상품 ‘My 저금통’을 통해 저축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마이데이터 기반 라이프 플래닝 서비스 ‘이프유’는 ‘생애 첫 독립 시뮬레이션’ 및 ‘우리가족 새집마련 시뮬레이션’을 추가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각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정보를 내 생활 속으로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인증 수단으로 KB모바일인증서를 활용해 쉽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이 보유한 역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더욱 풍성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KB마이데이터 서비스 본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 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동의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서프라이즈 경품을 제공한다. 또 3개 업권 이상 동의 시 iPad Pro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함께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KB스타뱅킹의 각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