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지역 폭염 피해농가 격려 방문

송기섭 진천군수, 지역 폭염 피해농가 격려 방문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08.26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기섭 군수 토마토 재배농가 방문 사진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송기섭 진천군수가 26일 지역 폭염 피해 농가를 찾았다.

 

진천군은 7월부터 8월 초까지 계속된 폭염으로 인해 토마토, 멜론, 인삼 등 여러 작물에서 피해가 발생했다.

 

특히 추석 명절을 시즌에 맞춰 6월 중순부터 7월 초순까지 수박 후작으로 심은 토마토에서 수분·수정 불량, 착과 불량이 발생해 봄철 작기 대비 1/3 수준으로 수확량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그나마 착과된 토마토의 경우도 비대 불량, 기형과, 배꼽썩음병 등이 발생했고 가을장마, 태풍마저 이어져 일조량 부족으로 상품성이 전년대비 30~50%이상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송 군수는 피해현장을 직접 방문해 작물 재배 현황을 파악하고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쿨네트 설치 시설하우스 사진

송 군수는 이와 함께 폭염 대응을 위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시설하우스 쿨네트망 설치 농가를 찾아 사업 효과를 체크했다.

 

올해 오이농가 5개소에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한 시범사업은 시설 내 온도를 4~5℃낮춰 고온피해 방지, 농작업 능률 향상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해당 사업 적용 농가 정장훈(61세, 이월면) 씨는 “식물생육에 유리한 가시광선은 통과하고 열(적외선)을 낮추는 쿨네트로 인해 잎이 타지 않고 생육이 월등히 좋아졌다“ 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송 군수는 “폭염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민의 그늘진 얼굴을 보니 매우 안타깝고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쿨네트 사업의 효과를 직접 확인한 만큼 폭염 피해의 재발을 막기 위해서라도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