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희석 특보, 김건희씨 7시간 통화 녹취‥“어려운 상황 몰기 위한 ‘기획’”

국민의힘 윤희석 특보, 김건희씨 7시간 통화 녹취‥“어려운 상황 몰기 위한 ‘기획’”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1.27 13: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이 하나 하나 공개되는 가운데 국민의힘 윤희석 선대본 상임공보특보가 이에 대해 잘 기획된 하나의 기획일 가능성이 있다는 있다는 지적을 했다.

김건희씨가 답변한 데 대해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기자가 일부 답변을 유도해 발언하거나 무속에 심취한 듯한 느낌을 받도록 지금의 보도환경이 조성됐다고 평가했다.

국민의힘 윤희석 선대본 상임공보특보는 현재의 논란에 대해 “글자 그대로 들으면 상당히 문제가 있을 발언으로 해석된다”면서도 “이 경위를 잘 보시면 녹취를 해서 녹취를 공개할 것을 미리 기획하고 이런 문제될 만한 발언이 김건희 대표 입에서 나오도록 유도한 후에 이렇게 문제될 만한 소지를 만들어놓고 굉장히 어려운 상황으로 몰기 위한 기획”이라는 것이다.

윤 특보, “어려운 상황으로 몰기 위한 ‘기획’”

지난 26일 YTN 뉴스가 있는 저녁에서는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취 보도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앵커는 국민의힘 입장과 또 이와 관련 내용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물었다.

이 자리에서 앵커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내용 중 하나가 검사에게 어떤 영향력들을 행사하면서 의견을 계속 제시하는 것인지, 그 다음에 청와대에 들어가는 문제에 대해 정치적으로나 또는 개인적으로 열망이 강한 것이 아닌가”라고 질문했다.

가령 “영빈관 얘기를 든다면 남들이 다 이야기 하는데요 하니까 거의 망설이 없이 그렇다고 대답했는데 어떻게 보느냐”고 질문했다.

이 같은 질문에 대해 관련 국민의힘 윤희석 특보는 “잘 들어보면 답변을 유도한다. 자기가 잘 아는 도사가 있는데 그 도사가 윤석열 총장이 대통령이 된다고 하더라. 그런데 대통령이 돼 청와대에 들어가면 바로 영빈관을 옮겨야 된다는데 누나 어떻게 생각해? 이런 식으로 대화를 유도해요. 누가 그렇게 얘기했다는 게 아니라, 여러 사람이 했다는 게 아니라 어떤 도사를 지칭해서 그 녹취를 했던 당사자가 그렇게 물어봅니다”라고 답변했다.

즉, “질문하신 내용만 글자 그대로 들으면 상당히 문제가 있을 발언으로 해석은 되지만 이 경위를 잘 보시면 녹취를 해서 녹취를 공개할 것을 미리 기획하고 이런 문제될 만한 발언이 김건희 대표 입에서 나오도록 유도한 후에 지금 앵커께서 질문하신 바와 같이 이렇게 문제될 만한 소지를 만들어놓고 굉장히 어려운 상황으로 몰기 위한 기획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무속과 연관?‥“나는 점을 볼 필요가 없다” 발언 주목해야

또 현재 무속과 관련된 주장과 관련 “이분이 무속에 심취한 듯한 그런 느낌을 받도록 지금 보도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건진법사라는 분과의 소위 말하는 친분은 전시를 홍보한다고 해서 고문 자리를 하나 준 것에 불과”하며 “나는 점을 보지 않아. 점을 볼 필요가 없다고 하고 굿 같은 거 한 적이 없다고 이런 말을 스스로 합니다. 거기에 다 답변이 담겨있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갈음했다.

한편 윤 특보는 한 역술인이 전화 속으로 조국이 대통령될 건지도 물어봐라는 대화가 있었다는 질문에 대해 “그 당시 3년전쯤의 이야기”라며 “당시에 조국 전 수석이 대통령이 되는지 여부에 대해서 누구에게 물어봤다고 한들 그것이 무슨 문제가 되느냐”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일반인들도 예를 들어서 이번 대선과 관련해서도 누가 되는 걸까? 대통령이 누가 된대? 누구한테 물어봤어, 누구래. 이렇게 흥미를 가지고 물어볼 수도 있는 일”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