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 “미래가치 제고위해...핵심역량 강화·고객 중심 사고 필요”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 “미래가치 제고위해...핵심역량 강화·고객 중심 사고 필요”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5.25 14: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정영채 사장을 비롯해 전 임원진들이 참석한 ‘2022 임원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사진=NH투자증권)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정영채 사장을 비롯해 전 임원진들이 참석한 ‘2022 임원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의도 파크원 본사 4층 크리에이터홀에서 진행된 워크샵에서는 자본시장 넘버원 플랫폼 플레이어 달성을 위해 50여명의 임원들이 모여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결의를 다진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 임원들은 최근 급격한 금융시장 환경과 트렌드 변화로 인한 금융투자회사 혁신에 대해 논의하고 ‘차별적 포지셔닝 구축’, ‘신사업 발굴’,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한 자문 역량 강화’라는 3가지 키워드를 선정해 토론했다. 또한 자본시장연구원 최순영 선임연구원을 초청해 글로벌 IB 혁신사례에 대한 강의를 듣고 가치 제고 방안을 위한 의견도 나눴다.

현재 NH투자증권은 신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 말 수탁부를 신설하여 연내 수탁비즈니스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에는 탄소금융TFT를 신설하여 탄소 금융사업에 본격 진출을 앞두고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금융투자회사로서 핵심역량 강화는 물론 고객 중심 사고를 강조하며 임원진을 독려했다. 정 사장은 “우리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고객 중심으로 사고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회사의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우리가 갖춰 나가야 할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