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신노량진시장 정비사업' 수주

호반건설, '신노량진시장 정비사업' 수주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2.04.25 14: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호반건설이 '신노량진시장 정비사업'을 수주했다. 

25일 호반건설은 ‘신노량진시장 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 307-9번지 일대에 지하 5층~지상 31층, 2개동, 아파트 208가구와 오피스텔 80실, 판매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지난 23일 진행된 조합 총회에서는 3개사가 경쟁한 가운데 조합원들은 호반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조합은 2024년 7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가깝고 동작구 노량진뉴타운 재정비촉진구역에 속한다. 남부순환로, 한강대교 등을 통해 서울 강남·북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는 영화초, 영등포중, 영등포고 등 학교가 있고, 백로 어린이 공원, 장승공원, 동작도서관 등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신노량시장 정비사업은 조합원들이 오랜 시간 동안 기다려온 사업이다”며“조합과 협력해서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961년 개설된 신노량진시장은 건물 노후화 등으로 2010년 안전등급 E등급으로 지정됐다.

‘신노량진시장 정비사업’은 지난 1997년 시장재개발사업 시행구역으로 선정됐으나, 인접지역 편입, 사업 추진계획 변경 등으로 장기간 사업 추진이 지연돼 왔다.

한편, 호반건설은 지난해에도 서울 성북구 ‘길음시장 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사진제공 = 호반건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노량진시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