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NHN에듀와 교육 플랫폼 개발 MOU 체결...“에듀테크 사업 가속화”

한글과컴퓨터, NHN에듀와 교육 플랫폼 개발 MOU 체결...“에듀테크 사업 가속화”

  • 기자명 김수호
  • 입력 2021.06.03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NHN에듀와 에듀테크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고 3일 밝혔다.

한컴은 경기도 성남시 NHN 판교사옥에서 한글과컴퓨터 총괄부사장과 NHN에듀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플랫폼 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 보유 기술과 솔루션을 활용해 차세대 교육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공동 교육사업 모델을 도출하기로 합의했다.

한컴은 자사의 문서편집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클라우드 기반 웹 서비스, 학습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교육 관련 솔루션들을 NHN에듀의 교육 서비스에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특히, 한컴의 비대면 교육 서비스인 ‘한컴클래스’에 전국 1만2700여개 학교와 600만 학부모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NHN에듀의 학교 알림장 애플리케이션 ‘아이엠스쿨’과 교사용 서비스 ‘아이엠티처’를 연동해 플랫폼 고도화에 나설 예정이며, 내년도 공교육 시장 진입을 목표로 플랫폼 개발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NHN에듀 대표는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컴과 미래교육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공동사업을 추진한 만큼 교사·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의 AI 분석과 교육 플랫폼 구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양사의 기술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컴 총괄부사장은 “교육현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NHN에듀의 경험과 한컴의 기술력을 결합해 에듀테크 시장을 선도할 차세대 교육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며 “이를 기반으로 공교육에 이어 사교육까지 점진적으로 에듀테크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한글과컴퓨터]

더퍼블릭 / 김수호 기자 shhaha0116@daum.net 

더퍼블릭 / 김수호 shhaha0116@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