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연세대와 손잡고 배터리 관련 계약학과 신설

LG에너지솔루션, 연세대와 손잡고 배터리 관련 계약학과 신설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0.20 14: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은 연세대학교(이하 연세대)와 손잡고 계약학과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LG엔솔과 연세대는 원격 화상회의를 통해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사·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하며 오는 2022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이 모집 대상이라고 설명했다.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받게 되며 학위 과정 중 LG엔솔의 현장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LG엔솔이 이번 계약학과를 설립한 이유는 배터리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아울러 LG엔솔은 계약학과 신설을 통해 전략적 연구과제로 삼고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는 물론 전세계 배터리 생산기지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핵심 연구 인력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급격하게 성장하는 배터리 시장 규모에 비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함으로써 국가 차원의 전문 기술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김흥식 부사장은 “LG에너지솔루션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 배터리 재사용 등 미래 산업을 주도하는 첨단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세대의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학과가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배터리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