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동관 겨냥한 좌파진영 의혹 제기 조목조목 반박

국힘, 이동관 겨냥한 좌파진영 의혹 제기 조목조목 반박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3.08.07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4일 과천시 인사청문준비단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좌파진영에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있는데 대해, 국민의힘은 7일 이를 조목조목 반박했다.

이동관 후보자가 배우자에게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 재건축조합 대의원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인 지분 1%를 증여했고, 지분 증여 사실을 신고하지 않았다는 의혹과 관련, 국민의힘 신주호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동관 후보자가 실거주 목적으로 2001년부터 보유하던 잠원동 아파트는 2010년 재건축을 추진했는데, 재건축 조합원들은 조합 이사보다 대우가 나쁜 대의원을 맡기 꺼려했고, 후보자의 배우자가 대의원으로 참여하기 위해 1% 이상의 지분이 필요하다고 해 최소한의 증여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신주호 부대변인은 이어 “1%라는 최소한의 지분증여를 두고 마치 부동산 투기처럼 몰아가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했다.

1%의 지분을 증여하고도 재산 신고를 하지 않은데 대해, 이동관 후보자 측은 “당시 가액이 1000만원이 채 되지 않았고, 홍보수석 퇴직 재산 신고 시 누락됐다”며 단순 실수라고 해명했다.

이 후보자가 2020년 2월 세 자녀에게 각각 5000만원 씩을 증여했는데, 막내아들만 증여세 납부 신고를 한데 대해서는 “자녀를 향한 증여세 문제는 2020년 세 자녀에게 각 5000만원 씩을 증여한 뒤 이를 (서초세무서에)신고한 바 있고, 막내만 증여세를 낸 것은 현행법에 따른 추가 증여 때문”이라고 밝혔다.

현행법상 배우자는 6억원, 성인 자녀는 5000만원까지 증여세 없이 증여할 수 있다. 다만, 이 후보자의 막내아들의 경우 지난해 증여세 1100만원을 납부했는데, 이는 2021년 이 후보자가 막내아들에 주식을 증여했기 때문이라는 게 이 후보자 측의 설명이다.

증여세 납부 금액이 1000만 원이 넘는 걸 감안하면, 이 후보자가 막내아들에게 증여한 주식의 가액은 1억원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이 후보자 아들의 학교폭력 의혹과 관련, 신 부대변인은 “후보자 아들에게 학폭을 당했다고 알려진 피해자는 ‘본인을 학폭 피해자로 분류하지 말아 달라’고 호소했다”면서 “이 후보자 아들과 쌍방 다툼 이후 화해한 뒤 지금도 잘 지낸다고 하는데, 민주당 등 ‘방송정상화’가 두려운 세력이 이를 정치공세로 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자의 배우자가 2010년 인사청탁과 함께 2000만원이 든 쇼핑백을 청탁자에게 건네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는 “이 후보자는 현금을 기념품으로 위장해 담아온 것을 즉시 (청탁자에게)돌려준 후 (당시 청와대)민정수석실을 통해 사실을 신고했다”며 “민주당은 인사청탁 차원의 금품수수라고 몰아가는데, 민주당이 그럴 자격이나 있나”라고 따져 물었다.

신 부대변인은 “최소 19명의 민주당 의원이 ‘전당대회 돈 봉투 수수의혹’ 대상자로 거론된 마당에, 인사청탁과 금품수수를 거부한 이 후보자를 비판하는 민주당의 행태가 기막힐 따름”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그동안 진행됐던 진정한 방송장악을 통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이른바 ‘꿀을 빨던’ 지난 시절이 그립기 때문인지, 민주당은 끊임없이 허위와 과장을 일삼는다”면서 “그렇지만 국민이 바라는 방송정상화의 길을 피할 수 없으며, 사실을 호도하는 민주당 행태는 국민적 비판에 직면하게 될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반대를 위한 억지 신상털기나 인신공격이 아니라, 후보자가 방통위원장으로서 자질이 충분하지 사실에 기반한 검증에 나서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