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덩이 하나가 길 막고 있어”…이재명에 정면돌파 선언 원희룡, 인천계양 도전장

“돌덩이 하나가 길 막고 있어”…이재명에 정면돌파 선언 원희룡, 인천계양 도전장

  • 기자명 배소현 기자
  • 입력 2024.01.16 14: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인천 계양구 카리스 호텔에서 열린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손을 들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인천 계양구 카리스 호텔에서 열린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손을 들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배소현 기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을 찾아 “돌덩이 하나가 길을 가로막고 있는데 제가 온몸으로 치우겠다”며 사실상 출마를 선언했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우리 정치가 꽉 막혀 있다.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돌덩이 하나가 자기만 살려고 이 길을 가로막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재명 대표를 ‘돌덩이’에 비유한 것이다.

원 전 장관은 “이곳 (인천) 계양은 수준이 높은 곳”이라며 “젊음이 넘치고 미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고 전국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지역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수준 높은 주민들이다. 자체 배구팀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국민들이 사는 곳을 험지라고 부르면 안 되지 않겠냐”며 “앞으로는 국민의힘에서는 험지라는 말이 이 순간부터는 사라져야 한다. 국민들이 사는 곳을 험지라고 부르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제가 온몸으로 도전할 것이기 때문에 도전지라고 불러주라. 우리가 도전하는 곳은 곧 격전지가 될 수 있다”고 피력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참석해 원 전 장관을 직접 소개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 국민의힘에는 이 대표가 출마하는 지역이라면 그곳이 호남이든 영남이든 서울이든 인천이든 충청이든 어디든 가서 정정당당하게 승부하고 싶어 하는 후보들이 많이 있다”며 “그중 한 분이 여기 계시다.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의 원희룡’”이라고 외쳤다.

한 위원장은 또 “이재명 대표가 출마하는 곳에서 우리가 승리하는 건 상징적 의미가 있고 그 한 석 이상의 의미가 있다”면서 “이 대표의 민주당은 우리가 알던 과거의 민주당이 아니다. 국민들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고 심지어 민주당 구성원과 지지자들도 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이게 아닌데’라고 생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계양구는 원희룡이 필요합니다’, ‘한동훈 파이팅’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든 지지자들이 몰려 한 위원장과 원 전 장관을 응원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