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안귀령 이어 추미애도 “이재명이 차은우보다 잘 생겼다…멋져 보여”

민주당, 안귀령 이어 추미애도 “이재명이 차은우보다 잘 생겼다…멋져 보여”

  • 기자명 배소현 기자
  • 입력 2024.03.25 13: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차은우./사진제공=연합뉴스
배우 차은우./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배소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 하남갑 후보인 추미애 전 장관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배우 차은우 중 누가 더 잘생겼느냐’는 물음에 “이재명”이라고 답했다.

추 후보는 지난 23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코미디쇼 ‘SNL 코리아’ 시즌 5 ‘맑눈광이 간다’ 코너에 출연해 “정치인, 리더로서의 이재명은 국민이 바라는 바를 마음에 담아서 우러나오고, 그게 읽히니까 멋져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추 후보는 “배우 하는 분들은 외모적으로 훨씬 잘 생겼지만 그것은 어떤 누구의 인생을 묘사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 동작을 후보와 자신 중 더 예쁜 사람은 누구냐’는 사회자의 물음에는 “나경원씨”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외모 경쟁을 하기보다는 정말 바른 정치인으로서 그런 건 얼마든지 양보하고 싶다. 더 예뻐지세요”라고 덧붙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제공=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제공=연합뉴스

그는 ‘이재명 대표가 양손에 빵을 들고 있는 사진인데 무슨 의미냐 여러가지 추측이 있었다. 다음 중 사진 속 숨은 찐 메시지를 고른다면? 1번 죽빵 날리고 싶은 사람이 있으니 도와달라, 2번 깜빵 가기 싫다, 3번 조국혁신당 말고 우리 당에 몰빵 해달라’라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1번”이라고 답했다.

추 후보는 또 ‘윤석열 정부 탄생시킨 찐(진짜) 공식은 체급 키워준 추미애 대 검찰총장으로 임명한 문재인’이라는 질문에는 “그건 뭐 정직해야지. 2번(문재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민주당의 예상 의석수 관련 질문에는 “151석”이라고 답했다.

한편, 민주당 안귀령 서울 도봉구갑 후보 역시 지난해 2월 한 유튜브 방송에서 자신의 외모 이상형에 대해 “차은우보다 이재명”이라고 밝혀 화제의 중심에 선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비위 좋은 ‘아첨꾼’만 살아남은 정글이 된 것이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이라며 비판한 바 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