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 공개

한컴그룹,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 공개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6.03 09: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이 디지털로 쉽고 간편하게 금을 사고팔 수 있는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를 사전 공개했다.

2일 한컴그룹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통해 바우처를 발행하는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는 금을 쉽고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금 유통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실물 금을 대체하는 ‘골드 바우처’를 통해서 모바일 앱을 통해 금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사고 팔 수 있는 서비스다.

골드 바우처는 한컴페이를 통해 현금구매가 가능하며, 실물 금을 보유한 사람도 자신의 금을 ‘골드 바우처’로 쉽게 교환할 수 있다. 실물 금을 대신하는 골드 바우처를 통해 금을 거래함으로써 실물 금 거래 시 부과되는 부가세는 없앴으며, 거래수수료율도 낮춰 거래에 따른 사용자들의 부가적인 비용 부담을 줄인다는 전략이다.

한컴그룹은 오랫동안 이어져 온 오프라인 중심의 금 거래 프로세스를 ‘아로와나 골드 바우처 서비스’를 기점으로 온라인 중심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프로세스로 탈바꿈시킴으로써, 대중적인 금 유통 시장을 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우선으로 오는 30일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한컴그룹은 베타 서비스를 통해 한 달 정도 개선점들을 보완하여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정식 서비스에는 아로와나토큰을 통한 골드 바우처 구매, 골드 바우처를 다시 실물 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 특금법 시행에 맞춰 가상자산사업자 등록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가상자산사업자 전환 후 골드 바우처의 단기 예치 상품이나 골드 바우처를 담보로 한 대출상품 등 신뢰할 수 있는 대표 실물자산인 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 상품들도 연내 추가할 예정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금 거래의 대중화와 합리화를 통해 금 유통 시장의 혁신을 꾀하고자 한다”며 “아로와나토큰 백서를 통해 공개한 6대 서비스 중 나머지 서비스들에 대해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컴그룹의 다양한 플랫폼들이 아로와나토큰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아로와나재단의 구체적인 신규 운영 계획도 마련해 곧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