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검수완박 국민투표, 고육지책으로 나온 아이디어라 생각”

권성동 “검수완박 국민투표, 고육지책으로 나온 아이디어라 생각”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4.28 1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강행하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과 관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국민투표’를 제안한 것에 대해 “인수위 당직자로부터 고육지책으로 나온 아이디어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권 원내대표는 28일 국회 본회의가 끝난 후 취재진들과의 만남에서 ‘윤 당선인 측이 제안한 국민투표와 관련해 연락을 받았는지, 당에서 어떻게 논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구체적으로 연락받은 바는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워낙 더불어민주당이 국민 뜻과 반대로 배치되게 검수완박법을 밀어붙이니까 ‘그렇게 자신 있으면 국민투표에 부쳐서 국민의 뜻이 어딨는지 제대로 물어보자’라는 차원에서 나온 아이디어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 뜻을 받들어서 검수완박법을 추진했더라면 이런 말이 안 나올 텐데, 국민의 뜻과 유리돼서 배치되게 검수완박법 강행 처리가 마치 검찰개혁인양 포장하고 국민을 호도하고 있으니, 그럴 바에야 차라리 국민에게 직접 물어보자(는 것 아니겠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말 민주당이 말하는 검찰개혁인지 아닌지, 그게 국민 뜻에 부합하는지 아닌지, 이 부분에 대해 국민에게 직접 물어보는 게 민주당의 망상을 깨는 그런 방법이 아니냐는 차원에서 나온 아이디어 아닌가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을 향해선 “거대 의석을 가진, 거대 의석을 준 국민 뜻을 너무 모르는 것 같아 정말 답답한 심정”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검수완박법을 민주당의 이익을 위해서, 민주당만의 잔치로 이 법을 통과시키려고 한다”며 “민주당에게 왜 거대 의석을 주셨냐, 그 뜻은 국민들이 양보하고 협치하라는 의미로 준 것”이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당 차원에서 국민투표 논의를 본격 진행할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로 한번 상의해보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