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mom편한 하이드림’ 진행…31일까지 모집, 발표는 내달 24일

롯데하이마트,‘mom편한 하이드림’ 진행…31일까지 모집, 발표는 내달 24일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04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롯데하이마트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5월 31일까지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려운 시기에도 누구나 부모님께 사랑을 표현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소외 받는 지역사회 이웃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며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를 응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받아 가정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연 6회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이 세 번째인 것으로 전해진다.

5월은 새로운 사연 테마로 ‘엄마가 자신의 엄마(할머니)에게 전달하는 감사인사’에 관한 사연을 모집한다. 올해는 ‘워킹맘을 응원하는 자녀’와 ‘엄마가 자신의 엄마(할머니)에게 전달하는 감사인사’ 테마를 번갈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사연은 롯데 공식홈페이지(lotte.co.kr/csv)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정해 6월 2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2018년부터 롯데하이마트가 꾸준히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 ‘맘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꿈에 가까워질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Hi-Dream)’을 조합해 만들었다. 지금까지 19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56개 가정에 가전제품 1억 90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재원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진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