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北은 주적…주적과 동맹인 中과 동맹할 수 없어”

윤석열 “北은 주적…주적과 동맹인 中과 동맹할 수 없어”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17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용요약 

-尹, "주적의 동맹국인 중국과 동맹 할 수 없어"

-尹, "탈 원전 전면 재검토 할 것"

-尹, "각종 주택 대출 규제 유연화 할 것"

-尹, "北 미사일 시험 계속하면…9.19 남북군사합의 파기가능"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한‧중 관계와 관련해 “중국은 기본적으로 북·중 동맹을 맺고 있다. 

 

북한은 우리에게 위협적인 주적 아니냐. 주적과 동맹 관계인 나라(중국)와 동맹을 할 수 없는 것”이라 밝혔다.

윤석열 후보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국민일보>와의 단독인터뷰에서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한·중 사이의 갈등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는데’라는 물음에 이와 같이 답했다.

윤 후보는 “한·미는 동맹이고 한·중은 협력 관계다. 협력 관계라는 것은 정보를 교환할 정도는 안 되지만 상호 존중하는 관계”라고 했다.

아울러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대북정책 ▲부동산 정책 ▲코로나 19 지원정책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서도 소신 발언을 이어나갔다.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은 재검토할 것”이라며 “탈원전 정책과 탄소 중립 정책이 같이 갈 수 있는지 저는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 

 

탄소 중립 로드맵을 만들어 나갈 때 산업계 의견 청취 등 절차를 거쳐 발표를 해야 하는데 그런 것 없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40% 이상 감축하겠다고 발표한 것은 이해가 안 된다”고 했다.

윤 후보는 북한이 미사일 시험발사를 계속 단행한다면 9·19 남북군사합의도 파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윤 후보는 “북한은 미사일 시험 발사도 하면서 (9·19 합의를) 어기고 있다”면서 “집권하면 북한에 9·19 합의 이행을 촉구하고, 그래도 변화가 없을 경우 파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선 대출 규제를 완화할 것이란 입장을 전했다.

그는 “정책금융을 통해 자금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도 주택을 매수할 수 있는 자금력을 부여할 것”이라며 “LTV(주택담보대출비율)와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등을 유연하게 풀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대통령에 당선후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업자 피해 회복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과 코로나19 방역 실패로 650만 자영업자들과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지금 절벽에서 떨어진 상황”이라며 “이들을 빈곤에서 탈출시키는 것이 첫 번째 임무”라고 말했다.

이어 “임시직이나 공무원을 늘리거나 공공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굉장히 나쁜 일자리 창출”이라며 “일자리는 기업이 만들어야 하며,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부인과 장모 의혹에 대한 질문엔 “(수사기관이) 10년이 넘은 것도 털고 있지만 지금까지 나온 게 없다”면서 “해보라고 하라”고 강조했다.

선거대책위원회 구성 관련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준석 대표와의 갈등설이 빚어진데 대해선 “별의별 기사가 나오지만 전혀 문제가 없다”면서 “화학적 결합은 걱정 안 한다”고 전했다.

 

(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