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납 여부엔 침묵하는 이준석…“공영방송 출현 막아달라” 청원

성상납 여부엔 침묵하는 이준석…“공영방송 출현 막아달라” 청원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1.04 14: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성상납 및 금품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공영방송 출연을 막아달라는 시청자권익센터 청원이 등장했다.

아울러 검찰은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의혹에 대한 수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일 서울중앙지검은 대검찰청으로부터 이 대표 사건을 이첩 받았다. 사법시험준비생모임 이른바 ‘사준모’가 지난달 31일 이 대표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대검에 고발장을 접수했는데 이것을 서울중앙지검에서 처리하게 된 것이다.

사준모는 지난달 27일 ‘가로세로연구소’가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제기한 의혹을 바탕으로 이 대표에 대한 고발에 나섰다.

당시 가세연은 “이 대표가 2013년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로부터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며 “대전지검 수사자료를 통해 이를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 대표가 2013~2015년 명절마다 50만원씩 약 250만원 상당의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준석, 의혹 제기한 강용석에 ‘고소’로 맞불

▲ 지난달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아들을 상습도박,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하기 위해 강용석 변호사가 이동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이 대표는 성상납 의혹에 대해 “말 그대로 저와 관계가 없는 사기 사건에 대한 피의자 진술을 바탕으로 저에 대해 공격한 것”이라며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수사중에 저에 대한 문제가 발견됐다면 그 당시에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저는 단 한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이와 관련한 어떠한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다만, 자신이 성접대를 받았는지 여부에 대해선 부인도 인정도 안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음날인 28일엔 “검찰기록을 어떻게 전체 입수했다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검찰기록에 저는 언급된 일 자체가 없다는데 검찰기록의 어디를 보고 방송을 하는 것인지 궁금하다”며, 가세연 측이 제시한 근거자료를 문제 삼으면서도 성접대 여부에 대해선 침묵했다.

이 대표는 가세연 측을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고, 가세연 측도 지난달 30일 이 대표를 특가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상태다.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이 제기되자 이 대표의 공영방송 출연을 막아달라는 시청자권익센터 청원이 등장했다. 청원은 게재된 지 하루 만에 동의자가 1천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가로세로연구소 캡쳐

지난 2일 KBS 시청자권익센터 홈페이지에는 ‘제1야당 당대표 이준석의 방송 출연을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성상납 의혹이 제기됐는데 그 사안에 대한 명예훼손 고소를 했다고 어영부영 넘어가는 모양으로 보인다”며 “어마어마한 사안임에도 여야 정치인들은 꿀 먹은 벙어리가 되어 아무도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공영방송사에서만이라도 그가 혐의를 벗고 나올 때까지 만이라도 방송출연을 막아달라”며 “공당의 대표가 성상납이라는 추악한 범죄 의혹을 받고 있는데 왜 방송에 나와야 하는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