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향한 강용석의 고언?…“대선과 지선 공천 연계해 당 조직 최대한 가동해야”

윤석열 향한 강용석의 고언?…“대선과 지선 공천 연계해 당 조직 최대한 가동해야”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2.01.05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용석 변호사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결별하고 홀로서기에 나선 가운데, 강용석 변호사가 윤석열 후보를 향해 나름의 고언을 전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4일자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탄압에 맞서 대선후보로 떠오를 때 윤 후보 옆에 있었던 건 측근 검사들 몇 명뿐이었다”며 “윤 후보가 여야 통틀어 가장 지지율이 높은 대선후보이던 2021년 3월부터 7월 사이에 윤 후보의 곁에는 부인 김건희 씨와 강아지 몇 마리가 함께 했을 뿐”이라고 했다.

강 변호사는 “역대 최다 대선경선 후보들이 출마해 경선을 치렀던 2021년 8월부터 11월 5일까지 김종인이 ‘파리떼’라고 불렀던 사람들이 모여 선거를 처음해본 윤 후보를 2017년 대선후보 2명, 대통령권한대행, 재선도지사, 재선광역시장, 감사원장, 다선의원 후보들과 20여 차례의 TV토론을 거치면서도 본선 후보로 만들었고 압도적 국민 지지율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석열과 소위 파리떼가 만들었던 압도적인 국민적 지지를 본인 선거 1전 1패에 입만 살아서 온갖 정당을 거치며 비례로만 5번 배지를 단 1940년생 노인과 본인 선거 3전 3패 10년 정치건달에 온갖 정당을 전전하며 당대표에게 개기는 수법만 단련해온 1985년생 중늙은이에게 속아 중도서진세대 타령 놀음으로 두 달 만에 (지지율을)반쯤 까먹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강 변호사는 “국민을 속일 수 있다면 말 믿으면 안 된다. 자꾸 연기하고 포장하려 할 필요 없다. 평생 검사였는데 검사였던 척하지 말라는 말에 혹하지 말라. 말실수 지적하는 사람 멀리하라. 말실수가 아니라 말꼬투리 잡기”라며 “형수 쌍욕은 어머니 효심이고, 조폭 보스보고 ‘같잖다’는 게 말실수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윤석열을 윤석열 답지 않게 만들려는 지적은 무시하라. 그런 지엽말단적 지적은 지지율에 아무 영향 없다”며 “정책과 공약 발표는 그 공약을 만든 사람 시키시라. 윤석열을 공약 잘 만들었다고,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찍어줄 국민은 한명도 없다”고 했다.

나아가 “중앙대 법대 나와서 성적 나빠 성남 변호사로 출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서울대 법대를 나온 검찰총장을 무식하다고 말하지 못하게 쿨 하게 한 마디 하시라”며 “그렇게 똑똑한 분이 경원대 석사논문은 왜 표절했답니까. 행정경험 풍부해서 대장동을 그따위로 설계했습니까”라며, 이재명 후보를 비꼬았다.

강 변호사는 “이재명 후보의 뒤를 성남 마피아파와 쌍방울 김성태가 떠받치고 있다. 대장동, 백현동, 위례, 코나아이로 만든 자금이 이재명 선거조직과 댓글부대를 새벽부터 자정 넘어 까지 활기차게 돌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언론에 매일 일용할 양식을 던져줘야 한다. 이재명의 여자들, 마르지 않는 돈줄, 조폭 보스 대선출마, 자살빙자 살인극, 개차반 도박꾼 아들을 시리즈로 해서 매일매일 드라마를 써나가야 한다”며 “이재명 후보가 펼쳐갈 미래는 아수라 현실판이 될 것임을 국민들 눈앞에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


나아가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에겐 특검 관철과 공수처 폐지의 미션을 줘야 한다. 삭발 단식투쟁하고 대장동 수사팀 항의방문해서 국민들의 시선을 다시 대장동과 부패 고리로 돌려놔야 한다”며 “대장동으로 죽은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 본부장과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1처장 유가족을 후보가 직접 찾아가 손을 꼭 잡고 눈물을 흘리며 반드시 대장동 몸통을 잡아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당 소속 단체장과 지방의원들은 지방선거 공천에 목을 매고 있다. 후보가 직접 당권을 손에 쥐고 대선결과와 지방선거 공천을 연계하겠다고 선언해야 한다”며 “적절한 기준을 세워 지역 당조직을 60일간 최대한 가동하도록 하고 냉정하게 평가해서 신상필벌 해야 한다”고도 부연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