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검찰공화국’ 공세에 野 “전과4범 이재명, 전과자공화국”

與 ‘검찰공화국’ 공세에 野 “전과4범 이재명, 전과자공화국”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2.06 17: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에 검사 출신 인사들이 대거 포진된 것을 두고 ‘검찰공화국’이라고 비난한데 대해, 국민의힘은 6일 “전과자공화국, 범죄자공화국”이라고 받아쳤다.

차승훈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전과 4범 대선후보, 범죄자 공화국 만드나”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선대위 및 윤석열 캠프 내 검사 출신 인사는 권성동 당 사무총장과 김재원 클린선거전략본부장, 원희룡 정책총괄본부장, 김경진 상임공보특보단장, 권영세 총괄특보단장, 유상범 법률지원단장, 정점식 네거티브검증단장, 박형수 네거티브검증부단장, 김용남 전 캠프 공보특보 등이다.

민주당은 이를 두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검사 전성시대를 열고 있다. 10여명이 넘는 검찰 출신 인사들이 선대위 요직을 독차지 하고 있다”며 “윤 후보가 만들 정권이 검사 출신들로 구성된 ‘검찰공화국’이 될 것이란 예고편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대선후보도 지난 3일자 페이스북에서 “대한민국이 검찰공화국이 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대한민국은 검찰공화국 아닌 민주공화국이다. 검찰독재는 군사독재만큼이나 위험하다”고 질타했다.

민주당의 ‘검찰공화국’ 공세에 대해, 차승훈 부대변인은 “이재명 후보의 검찰공화국 주장은 대한민국 헌법을 무시하고 권력을 장악한 자가 곧 최고의 권력가이고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사고에서 나온 주장이기에 경악을 금치 못할 뿐”이라며 “검찰권력이든, 행정권력이든, 정치권력이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는 것인데, 각 당에 소속된 검사 출신 의원수가 많고 적음에 따라 검찰공화국이 되고 민주공화국이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차 부대변인은 이어 “민주당의 논리대로라면 이재명 후보의 전과 4범과 그 외 선대위 관계자들의 전과를 다 합쳐 우리는 그들의 정권을 ‘전과공화국’, ‘범죄자공화국’으로 칭해야 할 것”이라고 응수했다.

차 부대변인은 “이재명 후보는 단군 이래 최대 토목비리인 대장동 사건의 설계자이자 최종 인허가권자고, 잔혹 살인범을 심신미약으로 빼내려 변론했고, 거액의 변호사비를 대납시켰다는 의혹을 받고, 조직폭력배를 변호했고, 여배우와의 성추문을 자초했고, 가족을 향해 패륜적 폭언과 욕설을 퍼부은 장본인”이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국민 뜻을 거슬러 권력의 온갖 치부를 숨기고 반대 세력을 제거하는 정치공작에 앞장선 집권세력의 검찰은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 마땅한 개혁의 대상이었지만, 정권의 부도덕함과 무도함에 맞서 무너진 법치를 바로 세우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세상을 바라며 서슬 퍼런 권력에 맞섰던 검찰총장은 국민의 지지를 받았다”고 했다.

나아가 “운동권 세력이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며 온갖 이권에 개입하고 자신들의 배만 불린 지난 5년 그리고 그 명맥을 유지하고 이어가기를 원하는 이재명 후보와 그 지지세력이 만들 세상은 민주를 가장한 독재가 판치는 세상이다. 양의 탈을 쓴 늑대가 득실거리는 세상이다”라며 “이른바 ‘양두구육공화국’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차 부대변인은 “동서고금의 역사적 진리는 ‘권선징악(勸善懲惡- 선함을 권하고 악함을 징계)’과 ‘사필귀정(事必歸正-무슨 일이든 결국 옳은 이치대로 돌아간다)’이다. 이재명 후보가 아무리 비리를 은폐하고 거짓말로 국민을 호도하고 세상을 선동해도 세상은 반드시 정의로 귀결될 것”이라며 “그것이 국민이 염원하고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 역사적 사실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을 오로지 국민을 위해서만 쓸 것”이라며 “아무리 사소한 권력이라도 국민이 허락하지 않으면 결코 위임의 범위를 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