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론씨스템즈 국내 대기업과 컨소시엄으로 지하철 8호선 ‘스마트 스테이션’  46.8억 최종낙찰

하이트론씨스템즈 국내 대기업과 컨소시엄으로 지하철 8호선 ‘스마트 스테이션’  46.8억 최종낙찰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21.06.29 1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호선 노후 CCTV 모니터링 시스템 개량사업 수주 매출확대 예상
-지하철 환경에 최적화된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사진=하이트론씨스템즈CI
보안장비제조 전문기업인 하이트론씨스템즈와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의 컨소시엄으로 지하철 8호선의 노후  CCTV 모니터링 시스템 개량사업에 지능형 기능 및 스마트 스테이션사업을 접목시키는 사업을 최종 수주한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이번 개량사업은 지하철에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시켜 접목시키는 사업으로 지하철 8호선의 노후화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량하는 사업으로 하이트론 시스템즈 컨소시엄이 최종 낙찰됐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최종 낙찰에 선정된 하이트론씨스템즈의 높은 기술점수가 상당한 역할을 한 것으로 하이트론씨스템즈 측은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업에서 주목 할 것은 CCTV 모니터링 시스템 전면개량을 통한 지능형 기능 및 향후에 있을 망연동과 관련해  스마트 스테이션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하이트론 씨스템즈는 이번 수주로 실질적 매출확대 또한 예상되는 부분이라는게 동종 업계의 일관된 전언이다.

  

▲사진=지하철 8호선 노선도     [출처/네이버]

또 노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량 사업을 통해 하이트론 씨스템즈는 지하철 환경에 최적화된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특히 지능형 CCTV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고도화 하는 기술을 접목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한편 2019년 하이트론 씨스템즈와 대기업과의 컨소시엄은 서울교통공사와 지하철 2호선 컨소시엄 낙찰에 이어 이번 8호선 관련 ‘스마트 스테이션’ 컨소시엄에 2021.6.29.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어, 향후 진행될 서울교통공사 5,6,7호선 사업에도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풀이된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