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 ‘2023 하반기 고양IR데이’서 수상 '쾌거'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 ‘2023 하반기 고양IR데이’서 수상 '쾌거'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3.10.26 18: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알지(주)와 월비던 등 동국대학교 창업기술원 BMC창업보육센터 지원을 받는 보육기업 2곳이 최근 열린 ‘2023 하반기 고양IR데이’에서 수상했다(이미지-동국대)
오알지(주)와 월비던 등 동국대학교 창업기술원 BMC창업보육센터 지원을 받는 보육기업 2곳이 최근 열린 ‘2023 하반기 고양IR데이’에서 수상했다(이미지-동국대)

[더퍼블릭=최얼 기자]오알지(주)와 월비던 등 동국대학교 창업기술원 BMC창업보육센터 지원을 받는 보육기업 2곳이 최근 열린 ‘2023 하반기 고양IR데이’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대해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은 “그간 BMC창업보육센터가 체계적으로 보육기업 지원과 육성에 힘쓴 결과가 우수한 성과로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양적 성장은 물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질적 성장을 지원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측에 따르면, ‘오알지(주)’는 동물 대체시험용 인간 오가노이드와 이를 이용한 비임상 임상시험수탁(CRO) 서비스 아이디어로 발전상(2등상)을 수상했다. ‘윌비던’은 휴대용 무선 온도·수질측정기 모니터링 서비스 아이디어로 입선했다.

이번 행사는 총 39개 기업이 참가했다. 신청 기업들은 서류, 중간평가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한 후 각 분야 전문가의 교육과 1:1 심층 상담(멘토링) 등 투자 유치(피칭)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원받았으며 최종 IR데이에서는 벤처 투자사(VC) 등을 대상으로 투자심사 발표 진행, 기업 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이밖에 우수기업 포상과 고양벤처펀드 투자심사 기회가 주어지며 행사 이후에도 최종 10개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 상담 등 사후관리를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계획이다.

한편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는 BIO, MEDICAL 특화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보육해 우수 기업을 육성하고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정부·지자체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 2023년도 경기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