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극본 공모전...수상작은 드라마제

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극본 공모전...수상작은 드라마제

  • 기자명 최얼 기자
  • 입력 2024.01.17 18: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동국대
이미지-동국대

 

[더퍼블릭=최얼 기자]동국대가 국내 종합엔터테인먼트사 ㈜판타지오와 오는 3월 29일까지 ‘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 극본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총 상금은 7000만원으로 대상 1명에게는 5000만원, 우수상 1명에게 20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판타지오에서 드라마로도 제작될 예정이라고 학측은 설명했다. 

동국대측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문학과 예술분야 창작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원해 드라마 작가들의 창작 열정 고취와 관련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순수 창작 작품으로, 신인 및 기성작가에 제한은 없으나 현재 방송사나 제작사 등과 집필 계약이 없는 사람만 참여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표지, 트리트먼트(A4 30매 이상) 및 대본 2회 이상(회당 A4 30매 이상)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며, 제출방법과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접수 이후 4~5월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은 6월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홈페이지 등에 안내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동국대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에 하면 된다.

한편, 동국대는 드라마 극본 당선작의 2차 창작에 따른 ㈜판타지오 수익의 일부를 기부받기로 했다. 이는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기업의 이익을 대학에 환원하는 미래지향형 선순환 기부 형태라고 동국대 측은 설명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