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사] 이병래 손보협회장 “상생금융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4가지 중점과제 채택

[2024년 신년사] 이병래 손보협회장 “상생금융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4가지 중점과제 채택

  • 기자명 신한나 기자
  • 입력 2023.12.30 1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 (사진제공=손해보험협회)
▲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 (사진제공=손해보험협회)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은신년사를 통해 “손해보험업계가 상생금융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29일 신년 4가지 중점과제로 ▲‘국민보험(실손의료보험·자동차보험)’의 지속 가능성 제고 ▲트렌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 미래 경쟁력 강화 ▲소비자의 신뢰도 제고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꼽았다.

그는 “보험산업이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며 “공공·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손해보험산업과의 타 산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모빌리티·헬스케어 등 신사업의 추진 기반을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이 회장은 “모집 및 보험계약 관련 분쟁소지가 적은 단순 민원은 협회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 민원 서비스의 신속성을 높이자”고 말했다.

이어 “승환계약에 대한 소비자 안내 강화와 새로운 유형 광고에 대한 심의기준 마련을 통해 보험산업 신뢰도 저하의 주요 요인으로 꼽혀 왔던 불완전판매도 근절해 나가자”고 했다.

이 회장은 보험권에 내려온 상생금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적극적인 책임 이행으로 사회․경제생태계 회복에 기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형재난 발생시 신속한 구호물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발굴하여 운영해 나가는 한편, 취약계층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상생금융 상품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