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원전 활성화로 전기요금 20% 인하···구래 파출소 설치”

홍철호 “원전 활성화로 전기요금 20% 인하···구래 파출소 설치”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입력 2024.03.10 08: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영일 기자] 홍철호 국민의힘 경기 김포을 후보는 9일 발전 원가가 가장 저렴한 원전 등으로 전체 발전량을 늘려 여름철 등의 전기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국민들의 전기요금이 평균 20% 인하될 수 있게 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과거 문재인 정권이 탈원전 정책으로 전기 공급 역할을 하는 한국전력에 약 26조원의 손실을 안겼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안전하고 싼 원전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국민들의 ‘가정용 전기요금’을 인하해야 한다는 게 홍철호 의원의 구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철호 후보는 “외교안보, 국방안보 등도 중요하지만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고 늘어나는 전기수요에 제대로 대응하는 ‘에너지안보’에 대해서도 특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국가 주도의 ‘원전 활성화’와 ‘전기요금 목표관리제’를 통하여 전기요금이 대폭 인하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더 나아가 전기차 등 인프라 확대로 차량연료비 절감과 대기오염 개선까지 가능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철호 후보는 김포시 구래동의 치안수요 대응과 주민 안전을 위해 구래파출소를 설치하겠다는 공약도 내놨다.

현재 구래동에는 파출소가 없고, 인근 마산지구대에서 구래동까지 관할하고 있다.

이에 홍철호 후보는 “구래동과 마산동이 분동한지 4년이 지났고, 구래동의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구래동을 담당할 구래파출소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22대 국회에 들어가면 구래파출소 설치를 위해 경기남부경찰청 등과 적극적인 협의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