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손세희 기자] bhc그룹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유튜브 이용자가 기존 MZ 세대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되는 것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아웃백 공식 유튜브의 리뉴얼 키워드는 ‘놀이터’로, 일명 ‘아웃백 그라운드’라고 칭한다. 아웃백은 유튜브를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설정해 이 공간에서 머물고 소통하며 브랜드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담아낸 콘텐츠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아웃백 백과사전을 의미하는 ‘아웃백과’ 콘텐츠다. ‘아웃백과’에서는 실제 매장을 방문했을 때 맞이하는 다양한 용어와 메뉴명, 인물 등을 숏폼 형식으로 풀어냈다. 해당 콘텐츠는 매월 정기적으로 연재한다.
또한 유튜브에서 널리 활용되는 스케치 코미디를 통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셀럽 등과의 협업을 선보인다. 이외에 시즌 및 모멘텀 등을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도 발행할 예정이다.
아웃백은 이날 오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만의 Playground! Outback Ground’ 콘셉트의 첫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본격 리뉴얼 오픈을 알린다.
한편, 다음달 5일까지 리뉴얼 오픈 기념 고객 이벤트가 열린다. 참여 방법은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첫 티저 영상의 댓글 창에 ‘앞으로 보고 싶은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다음달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리뉴얼 오픈은 아웃백을 좀 더 일상적이고 친근하게 노출해 전 고객을 아우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아웃백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그리고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고객들에게 지속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손세희 기자 sonsh821@thepub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