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비대면 모바일 보상서비스 주목...‘사고처리 도우미’ 등으로 편리한 보상서비스 경험 제공

KB손해보험, 비대면 모바일 보상서비스 주목...‘사고처리 도우미’ 등으로 편리한 보상서비스 경험 제공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8.06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4월 출시한 ‘비대면 모바일 보상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비대면 모바일 보상서비스는 코로나19 등으로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금융서비스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최근,

사고 현장에서 고객과 보상직원이 영상통화를 통해 사고 현장을 파악하고 상담 및 초동 조치룰 빠르게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복잡하지 않은 단순 사고의 경우 보상직원이 직접 현장에 출동해 조치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이 촉박한 사람에게도 안성맞춤이라고 덧붙였다.

초동 조치 이후에는 ‘사고처리 도우미’라는 서비스를 통해 보상처리에 필요한 정보를 모바일로 선제적으로 받을 수 있고 병원 치료 및 차량 수리 등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사고처리 도우미를 통해 ▲업체 선택 ▲차량 수리 기간 대체 교통비 청구 ▲예상 합의금 산출 등 보상 처리 과정과 모든 과정 후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 스스로 찾아서 조치를 받아야 하는 타 보험사의 모바일 보상서비스와 달리,

KB손해보험은 사고처리 도우미가 보상처리 단계별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알림을 보내고 고객이 알림을 통해 시스템에 접속하면 해당 메뉴로 이동해 간편하게 단계별 필요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차별화 된 점이라고 강조했다.

김민기 자동차보험부문장 전무는 “고객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면서도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 개발에 중점을 두었다”며“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각적인 디지털 화를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