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출시 3주년 진로 1초당 누적 판매 10억병 돌파…초당 11병 판매된 꼴

하이트진로, 출시 3주년 진로 1초당 누적 판매 10억병 돌파…초당 11병 판매된 꼴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4.25 15: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하이트진로

[더퍼블릭 = 최얼 기자] 하이트진로는 출시 3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누적 판매량 10억병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출시 이후 1초에 11병이 판매된 셈이라고 한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출시 4년차를 맞은 올해는 엔데믹과 함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진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2021년은 전년대비 약 5% 판매 증가했다. 팩소주와 페트소주 출시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가정용 제품이 약 37% 성장하며 판매를 이끌었다. 팩소주와 페트소주는 전체 가정용 시장 판매의 약 17%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판매도 전년동기대비 약 8% 증가하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유흥용 제품은 약 1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진로의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하이트진로가 이종 업계와 협업한 두꺼비 캐릭터 상품은 80여종에 달한다. 올해도 다양한 협업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현재 국내 소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두꺼비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8종의 펀딩을 진행 중이다. 주류 캐릭터샵인 두껍상회의 전국 순회도 지속한다. 현재 11번째 두껍상회가 부산에서 운영 중이다. 부산 두껍상회 종료 후에는 또 다른 지역에서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