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종목] 신세계, "면세점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 예상"…목표가 하향-KB證

[오늘의 종목] 신세계, "면세점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 예상"…목표가 하향-KB證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4.02.20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신세계
사진제공 = 신세계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KB증권이 신세계의 목표주가를 27만원에서 25만원으로 내렸다.

면세점 실적 부진 등이 예상된다며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하향 조정한 영향이다.

20일 박신애 연구원은 "작년 4분기 신세계의 영업이익은 2천60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를 13% 상회했다"며 "까사미아 실적이 원가율 개선 노력에 힘입어 개선되고 면세점 영업이익이 증가한 가운데 센트럴시티 영업이익도 터미널 이용객수 증가와 호텔 영업 활성화로 늘어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백화점의 경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도광열비 등의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올해에는 백화점, 신세계 인터내셔날, 까사미아가 전사 이익 증가에 기여할 전망"이라며 "다만 면세점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 감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따라 올해 영업이익을 6천896억원으로 예상하며 기존 추정치를 6.1% 하향 조정했다.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도 기존 8천288억원에서 7천808억원으로 5.8% 하향 조정했다.

박 연구원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기대감으로 신세계 주가는 지난 3주간 17% 상승했다"며 "안정적인 실적 흐름과 밸류에이션(평가 가치) 매력을 감안할 때 주가 상승은 타당하나, 최근 주가는 펀더멘털(기초 체력) 요소보다는 주주환원 기대감에 따라 움직이고 있어 향후 발표될 정부의 세부 시행안에 귀추가 주목된다"고 진단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