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욕설 논란’ 김정호 전 경영지원총괄 영입 6개월 만에 해고

카카오, ‘욕설 논란’ 김정호 전 경영지원총괄 영입 6개월 만에 해고

  • 기자명 최태우 기자
  • 입력 2024.03.18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호 전 CA협의체 경영지원총괄 [사진제공=연합뉴스]
김정호 전 CA협의체 경영지원총괄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창사 이래 최대 위기에 빠졌던 카카오의 경영 쇄신을 위해 지난해 영입된 김정호 전 CA협의체 경영지원총괄이 회사를 떠난다.

18일 카카오에 따르면, 그룹 상임윤리위원회는 지난 15일 김 전 총괄을 해고한다는 내용의 내부 공지를 게시했다.

위원회 측은 공지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 허위사실 기반 명예훼손, 사실로 확인되지 않은 사내정보의 무단 유출, 언론 대응 가이드 위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가이드 위반 등의 사유로 A크루에 대해 최고 수준 징계인 해임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김 전 총괄은 이번 상임윤리위원회의 징계 처분에 대해 재심 청구나 이의 신청을 하지 않기로 했다.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재산의 절반을 투자해 설립한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의 이사장인 김 전 총괄은 지난해 9월 카카오 CA협의체 경영지원총괄에 선임됐다.

CA협의체는 카카오 그룹 내부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계열사들의 사령탑 역할을 맡고 있으며 올해 새로 구성되면서 경영지원총괄 자리가 사라졌다.

그러나 김 전 총괄은 직을 맡은 지 2개월 만에 사내 회의 중 욕설을 하고, 카카오 혁신에 저항하는 내부 카르텔이 있다고 폭로하며 문제가 불거졌다.

지난해 말 김 전 총괄은 자신의 SNS에 올해 1월 시작될 제주도 건설 프로젝트를 자회사가 맡도록 제안했더니 한 임원이 이미 정해진 업체가 있다고 주장했으며, 업무 관행을 지적하던 중 욕설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카카오가 외부 로펌을 선임해 감사에 들어간 결과, 김 전 총괄이 SNS에 게재하거나 조사 과정에서 제기한 건설 비리 의혹은 대부분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김 창업자가 그룹 쇄신을 위해 직접 영입한 것으로 전해진 김 전 총괄은 영입 6개월 만에 회사를 떠나게 됐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