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마이크로 모빌리티 쇼 ‘유로바이크 2022’‥기대작 ‘페달라이트’ 공개

만도, 마이크로 모빌리티 쇼 ‘유로바이크 2022’‥기대작 ‘페달라이트’ 공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7.14 15: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 만도가 13일 개막한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로바이크 2022’에서 ‘페달라이트(Pedalrite)’를 공개했다. 무체인(Chainless) 양산 기술이 적용된 페달라이트는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SPM: Smart Personal Mobility) 전용 플랫폼이다.

만도는 이번 출품과 더불어 이카고(e-Cargo) 모빌리티 등 유럽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이번에 참가한 스쿠빅(Scoobic), 페른헤이(Fernhay), 시트카(Citkar) 등 유럽 대표 모빌리티 제조사와 소통하고 있는 만도는 이번 기회를 통해 다수의 MOU와 페달라이트 제품 공급 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페달라이트는 ‘올바른 주행’이라는 뜻이다. 이페달(e-Pedal), 모터, 리튬 배터리로 구성된 구동 모듈이 디지털 입출력 장치(HMI: Human Machine Interface)에 연결되는 시스템 플랫폼으로, 구성 부품은 전기 신호로 연결된다.

’21년 ’22년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바이와이어(by-Wire) 기술을 적용하여, 무체인(Chainless) 메커니즘을 구현했다. 페달라이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 페달라이트는 2륜, 3륜, 4륜 등 다양한 바이크 설계에 적용된다. 사람, 물건 등의 부하(무게)에서 자유로우며, 유지보수 비용측면에서도 경제적이다.

아울러 페달라이트는 퍼스널(개인) 뿐만 아니라 상업용 이카고(e-Cargo) 모빌리티에 최적화되어 있다. DHL, 아마존, 페덱스 등 글로벌 물류기업을 겨냥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