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한민국 광클절’ 21일 개막...봄철 엔데믹 기대감

롯데홈쇼핑,‘대한민국 광클절’ 21일 개막...봄철 엔데믹 기대감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4.18 17: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롯데쇼핑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총 5천억 원 규모,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매회 주문건 수 20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유통업계 대표적인 대규모 쇼핑 행사인데, 네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때 이른 초여름 날씨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기대감으로 여름 상품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한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총 5천억 원 규모의 차별화된 쇼핑을 선보인다고 사측은 전한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된다. 공식 유튜브를 비롯한 SNS를 통해 이번 광클절 타이틀 영상 ‘광클 유니버스’를 공개한다.

엔데믹 기대감으로 미리 여름을 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해 여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원피스, 린넨 팬츠 등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도 진행된다.

뷰티 상품은 ‘살롱드마스터 헤어세럼’, ‘모다모다 샴푸’, ‘AHC선쿠션’ 등 여름철 기능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 특집전을 운영한다. 최근 재개한 해외여행 상품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시 돌아온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여질 예정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회 방송마다 단 시간에 매진을 기록한 ‘빌레로이앤보흐’, ‘발뮤다’, ‘고트만’ 등 주방 용품을 최유라쇼 광클절 특집으로 선보이고, ‘바디프랜드’ 등 프리미엄 브랜드 특집전을 비롯해 ‘트루바이타민’ 등 건강식품 편성도 확대한다. 

매일 자정 ‘광클NO.1’ 등 타임특가를 통해 ‘LG스탠바이미’, ‘삼성 더프리스타일’ 등 최신 유행 상품들도 초특가에 선보인다. 이벤트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 덩크 로우 빈티지 그린’ 등 한정템들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매 회 초대형 규모로 화제를 모으며 업계 대표 쇼핑 행사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광클절’을 네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는 코로나 엔데믹 기대감으로 ‘썸머 얼리버드’, ‘프리미엄’ 등으로 소비 집중이 예상됨에 따라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최초로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쇼핑 체험 등으로 일상회복을 앞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