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종목] 현대백화점, 지난달을 기점으로 주가 재평가 빠른 속도 진행…목표가 상향-흥국證

[오늘의 종목] 현대백화점, 지난달을 기점으로 주가 재평가 빠른 속도 진행…목표가 상향-흥국證

  • 기자명 박소연 기자
  • 입력 2023.08.28 1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제공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흥국증권이 현대백화점의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높여 잡았다. 지난달을 기점으로 주가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28일 박종렬 흥국증권 연구원은 "지난달을 기점으로 주가 재평가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며 "그동안 낮은 주주환원율에 대한 투자자들의 실망감이 적지 않았지만 현대지에프홀딩스 단일지주사로의 전환을 통해 획기적인 주주환원 정책으로 연결된다면 추가적인 주가 재평가도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의 3분기 연결기준 총 매출액은 2조7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09억원으로 9.6% 늘어났다"며 "지난해 4분기 이후 연속된 감익 추세를 벗어나 증익 구간으로 재진입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백화점 부문은 대전 프리미엄아울렛의 영업 재개와 하반기 주요 명품 브랜드 신규 입점으로 매출 확대 등이 가능할 것"이라며 "외국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단체 관광객의 점진적인 증가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면세점도 신규 공항 면세점(DF5) 오픈으로 외형과 이익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며 "고마진 개별관광객(FIT), 내국인의 매출 비중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누스의 원가율 개선과 운임 하락으로 영업이익률 제고 기반이 조성된 가운데 주력 바이어인 아마존의 재고 조정 완료로 하반기 매출 회복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내년에는 3개 사업부문 모두 실적 모멘텀이 크게 회복하면서 올해 다소 부진했던 점을 만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