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위드 코로나 2022년 경제전망’ 오디오북 공개...‘경제학자 김광석 교수’

윌라, ‘위드 코로나 2022년 경제전망’ 오디오북 공개...‘경제학자 김광석 교수’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2.10 13: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윌라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백신 이후 경제를 바꿀 경제 트렌드 20가지를 제시한 ‘위드 코로나 2022년 경제전망’ 오디오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 2022년 경제전망은 수많은 쟁점 중 경제 흐름에 주요하게 작용할 20가지 트렌트를 선별해 담았다고 소개했다.

국제기구가 발표한 보고서와 국내 경제지표 등 정확한 근거로 한해의 전망을 통찰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책은 세계적인 관점에서 인플레이션 공포와 자산 버블 붕괴의 위협, 원자재 가격과 글로벌 통상 환경 변화 등의 이슈를 다뤘다고 설명했다.

국내로 눈을 돌리면 한국판 뉴딜 2.0 예산안과 순환 경제 구축, 가계부채 리스크와 부동산 시장 전망 등 꼭 짚고 넘어가야 할 현안을 논했다고 전했다.

세계와 한국, 산업·기술적 관점에서 2022년 경제를 결정지을 주요한 주제를 돌아보는 데 있어 뚜렷하고 유연한 대응책을 제시해 줄 것으로 보인다.

경제를 전망하기 위해서는 현재 경제를 읽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책의 저자인 경제학자 김광석 교수는 책에서 우리 주변을 둘러싼 20가지 쟁점을 통해 경제라는 막막한 세상을 낱낱이 살피도록 돕는다.

이번 오디오북을 통해 오늘날 경제 트렌드를 파악하고 투자 대상을 선점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문태진 대표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듣는 경제 지식을 통해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경제적 견해를 만들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경제 주체의 움직임을 포착하고, 산업과 기술의 맹점을 명확하게 읽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윌라]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